인사말

> 복지원 소개 > 인사말
안녕하세요?


저희 춘천시립복지원 홈페이지를 찾아 주심에 환영합니다.

춘천시립복지원은 1961년 춘천시가 설립하고 1984년부터 천주의 성 요한 의료봉사 수도회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는 사회복지 노숙인 요양시설입니다.

“회원”으로 불리는 저희 복지원 생활인들은 오늘도 나름대로 열심히 살아가고 한 가족으로서 화목한 큰 가정을 이루고 있습니다. 일상생활 안에서 다양한 프로그램과 매일 같이 이루어지는 단순 작업과 치료와 건강 증진을 통해 삶의 의미를 찾고 희망을 가지면서 생활하고 있습니다. 장애는 불편하고 때로는 부족한 부분이 있지만 인간으로서는 누구나 존중되어지고 소외감을 느끼지 않도록 해야 할 것입니다. 우리 종사자들은 노숙인 복지증진을 위해 각자의 맡은 역할을 통해 오늘도 열심히 일 하고 있습니다. 또한 수도회의 창립자이신 천주의 성 요한의 정신을 배우고 실천하며 환대 (Hospitality) 의 정신에 충실하려고 노력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저희 복지원을 물심양면으로 도움을 주시는 후원자분들과 바쁜 일과 중에서도 회원 분들을 위해 봉사 활동을 해주시는 자원봉사자 분들과 이곳 복지원을 방문해 주시는 모든 분들에게도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끝으로 저희 복지원 홈페이지를 통해 유익한 정보와 안내의 길잡이가 되시길 바라며 가정과 하시는 일에 주님의 축복을 빌며 언제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 합니다.

원장 김 기대(요한) 수사